본문 바로가기

생생한 여행지/싱싱한 농산물

강원도 양구 펀치볼 무청시래기 생산현장 ! 건 시래기 효능 재대로먹자!

오늘은 대한민국 최북단!

추운 겨울 눈비를 맞으며 

겨울 철 최고 보양식

강원도 DMZ 양구 무청시래기

생산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현재 무청을 잘라서 건조하는 작업이 아니라

 

이미 시래기가 많이 말라있는 상태였지만

그 광경은 더할 나위 없이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정말 많은 인력이 동원되어 

건조작업을 하는 것을 보니 신기함 ㅎㅎ

 

자! 오늘은 대한민국 북한이 보이는 최북단에서

양구 무청 펀치볼 무청시래기! 

 

생생한 먹거리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알아볼까요?? 

 

여기 DMZ 펀치볼 무청시래기는

강원도에서만 생산되는 시래기만 

상호명을 쓸 수 있다고 합니다!

 

북한이 보이는 DMZ 최북단 ㅎㅎ

가장 멀리 다녀왔습니다 

생산현장은?

 

양구군 해안면에 위치한 해발

400∼500m의 고지대에 발달한 분지로 

양구군 북동쪽 약 22km 지점에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주위가 마치 화채(Punch)

그릇(Bowl) 같아 이같이 불리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형적 특성상 기온과 온도차

그리고 양구 펀치볼은 시래기

눈이 많이 오면 올수록 더욱

맛이 있고 구수하다고 합니다! 

 

눈이 녹으면서 수분을 흡수하게 되고

그 수분을 얼었다 녹았다 하면서

양구 무청이 움츠렸다

 

폈다 반복을 한다고 하는데

, ,음 잘 몰라서 패스! 

무튼 강원도에 눈이 많이 올수록

무청시래기가 더욱 맛이 좋다고 합니다! 

올해는 눈이 그렇게 오지 않았다고 했는데 

 

제가 가는 날은 얼마나 눈이 오던지

앞길이 깜깜해서 난리가 났네요,,

저는 눈과 비를 부르는 것 같습니다... 


 

<강원도 양구 펀치볼 시래기 대장 1인자>

 

강원도 양구군에서

40년간 펀치볼 시래기를 
직접 생산, 판매하는

생산자 황주현 씨 생각보다

유쾌하시고 점심때 시간 맞춰 간다는 것이

늦잠을 자는 바람에 생산현장에 

조금 늦었지만 일단 밥부터 왕창 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일도 열심히 했습니다!! 

 

40년간 편치 볼 시래기만을 생산하신 ! 

그중에서 시래기를 바싹 건조하는 것도

가장 중요하지만 전에 말했든

눈이 많이 와주고 서리를 꼭! 3번 맞아야지 

 

명품 양구 펀치볼 시래기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맛도 부드럽고 향도 구수하면서

된장국을 끓였을 때 맛이

좋다고 하네요 ㅎㅎ 

 

 

 


 

양구 무청시래기 효능? 

겨울철에 모자라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소가 

골고루 들어가 있어 건강에 좋은 시래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식품이랍니다. 

양구 무청시래기 겨울철 가장 맛있을 지금

제대로 알고 먹어야지 제대로 먹겠죠?? 

시래기의 영양에 대해 소개합니다.

 

양구 무청시래기는

천연 감기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예로부터 겨울철 부족한 비타민을

채우기 위한 좋은 식재료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비타민 C는 딸기보다도 더 많고

비타민 A는 당근보다 많아

항산화 작용이 훨씬~ 뛰어나며

특히 체내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바뀌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100g당 4,400μg

(약 4.4mg)으로 3μg인

마늘,505μg인 우거지보다 훨씬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한국 영양학회).

 

또한 비타민 D가 풍부해 두통을 완화하고

기분을 좋게 하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합성에 도움 준 다고 합니다! 

 

면역에 으뜸!! 


"천혜의 자연이 남긴 

강원도 펀치볼 무청시래기"

"부드럽고 구수한 맛이 일품"

"우리 아이들 캄슘영양에도 그만!

두 마리 도끼 한 번에!"

 

영양제가 필요 없네요!

 

무청시래기는 무 뿌리보다

무청에 약 10배가량

더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데

한국 영양학회에 따르면

시래기에는 100g당 칼슘 335mg이

들어 있고 이는

성인기준 1일 섭취 권장량인

700mg의 절반 정도에 해당하는 양이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 덕분에

뼈 건강에는 큰 도움이 되어 성장기

어린이를 비롯해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추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동맥 경화를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대한민국이 떠들썩한 지금

면역력 그리고 우리 아이들 건강! 뼈 건강!

가장 으뜸인듯합니다! 

 

대한민국 인도에는 사람도 없고

도로에는 차도 없고 마음은 연약해지는 이 시점 

면역력은 신경 쓰셔야죠!! ㅎㅎ 


 

 

 

 


<바싹빠삭 건조한 양구 펀치볼 시래기>

 

양구 무청시래기는 바싹바싹

말려야 되는데요 

이처럼 양구 펀치볼 시래기가

아니라면 속까지 제대로 

 

건조되지 않은 시래기가

가끔 있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요즘 보면 이미 삶아진

시래기도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것들은 어떤 짓을 했는지

어떤 식으로 건조했는지

시래기가  좋은 것인지

제대로 알 수가 없다는 것!! 주의하시길

 

"양구펀치볼상호는

강원도만 사용!!

 

상호가없는것은

펀치볼시래기가 아님"

 

그래서 시래기를 삶는대도 그리 어렵지 않으니

가정에서 해보는 것을저는 강추!!! 

 

하지만 강원도 양구 펀치볼시래기는

이속까지 바삭바싹! 말려서

소비자들에게 전해진 다고 하니 믿고 먹을만합니다!! 

 

저속까지 말리는 데가 엄청 많은 노동력과

힘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그만큼 40년간에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야지 좋은 무청 시래기가 

나온다는 것이네요 ,,,

 

 


 

양구 무청시래기 활용한 맛있는 음식 소개!! 

시레기된장국
시레기밥
시레기꽁치조림 출처  tvN 집방백선생

 

양구 펀치볼 시래기 1kg!!

요즘 같은 이 시기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제대로 알고

제대로 된 먹거리로 

맛있게 드세요 ^^

집에서 먹기 좋은 펀치볼 시래기!! 

오늘에 생생한 먹거리

전 국민 안심 먹거리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 ^^ 

 

 

https://smartstore.naver.com/dalkomhae/products/4827316593

 

강원도 양구 무청 시래기 : DALKOMHAE

강원도 양구 무청 시래기

smartstore.naver.com